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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02장. 유니티 인터페이스 둘러보기
    Unity/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2020. 8. 24. 12:36

    씬 창 : 게임 월드인 씬을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

    하이어라키 창 :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가 나열되는 창

    인스펙터 창 :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가 표시되는 창

    게임 창 :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될 화면을 띄우는 창. 카메라 오브 젝트의 시야.

    프로젝트 창 : 프로젝트에 사용할 에셋들이 표시되는 창

    콘솔 창 : 로그나 에러가 표시되는 창

     

    트랜스폼 : 오브젝트의 3차원 좌표와 크기, 회전을 지정.

    메시 필터 : 3D 메시 파일을 받아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지정.

    메시 렌더러 : 메시를 따라 색을 채워 그래픽 외형을 그림.

    박스 콜라이더 : 다른 물체가 부딪칠 수 있는 물리적인 표면을 만듦. 박스 콜라이더를 가진 물체끼리만 부딪칠 수 있음.

     

    에셋 : 개발에 사용할 모든 형틔 파일. 이미지, 음악, 비디오, 3D 모델, 애니메이션 파일, 스크립트, 씬 등.

     

    씬 편집 툴

    - 핸드 툴 : Q

    - 평행이동 툴 : W

    - 회전 툴 : E

    - 스케일 툴 : R

    - 렉트 툴 : T. UI와 2D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

    - 트랜스폼 툴 : Y

     

    마우스 휠 : 화면 확대/축소

    마우스 휠 드래그 : 화면 평행 이동.

   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 : 화면 제자리 회전.

    Alt + 마우스 왼쪽 드래그 : 궤도 모드. 씬 창 중심의 물체를 기준으로 화면 공전.

    Alt + 마우스 오른쪽 드래그 : 화면 확대/축소

     

   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있는 동안 플라이스루 모드. 이때 마우스 이동도 가능.

    - w : 화면전진

    - s : 화면 후퇴

    - a : 화면 좌측이동

    - d : 화면 우측이동

    - q : 화면 하강

    - e : 화면 상승

     

    씬 기즈모 : 현재 씬을 바라보는 방향을 표시. 씬 카메라를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.

    - 원근 모드 

    - 등각 모드 :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의 크기를 눈대중으로 쉽게 비교 가능.

     

    기즈모 : 씬 창에서 기능을 가진 작은 아이콘. 그림. 효과.

     

    플레이 모드에서 편집은 가능하나. 저장되지 않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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