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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장. 닷지_게임 매니저와 UI, 최종 완성Unity/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2020. 9. 7. 22:09
transform.Rotate(xAngle, yAngle, zAngle). 현재 상태에서 입력만큼 회전. radian아니고, ˚. 회전 기준점은 영점. 축에따라 공전하듯이 회전.
UI요소들은 캔버스의 2차원 평면에 배치됨. UI요소들은 캔버스의 자식 오브젝트가 됨.
-> 안드로이드의 레이아웃과 뷰의 관계와 비슷?
Screen Space - Overlay. 화면에 UI가 그려지는 느낌? UI 오브젝트는 다른 오브젝트(지형이나 캐릭터 등등)와 다르게 화면에 표시됨. 임의의 (보이는) 오브젝트로 카메라 시야를 사려도 화면에 UI가 표시됨. 다른 오브젝트로 가릴 수 없음.
Screen Space - Camera. UI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와 동일하게 카메라에 표시됨. 임의의 오브젝트로 카메라를 가리면 UI도 가려짐. canvas가 시야를 가득 메우기 때문에 카메라 오브젝트로 부터 멀리 떨어져도, UI 오브젝트의 크기가 계속 동일하게 보임.
docs.unity3d.com/kr/530/Manual/UICanvas.html
유니티 - 매뉴얼: 캔버스
기본적인 레이아웃 캔버스 Canvas는 모든 UI 요소를 배치하기 위한 영역입니다. Canvas는 Canvas 요소와 함께 사용하는 게임 오브젝트로, 모든 UI 요소는 Canvas의 자식 요소여야 합니다. 새 UI 요소를 작�
docs.unity3d.com
EventSystem 게임 오브젝트. 이벤트 시스템 컴포넌트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. UI 게임 오브젝트에 클릭이나 터치 드래그 같은 상호작용을 이벤트 메시지로 전달. EventSystem 게임 오브젝트가 씬에 없다면 UI 상호작용을 할 수 없음.
Horizontal Overflow.
+ Wraping. 글자가 수평 방향으로 글상자에서 넘칠 때, 강제로 줄바꿈 적용.
+ Overflow. 글자가 넘쳐도 그대로 표시.
Vertical Overflow.
+ Truncate. 수직방향으로 넘치는 글자를 잘라버림.
+ Overflow. 그대로 표시.
UnityEngine.UI. 유니티 UI 시스템과 관련된 코드.
UnityEngine.SceneManagement. 씬 관리 관련 코드. 게임 도중 씬을 재시작하는 기능 가능.
SceneManager.LoadScene(string SceneName or int order). 로드할 씬은 빌드 설정의 빌드 목록에 등록되어 있어야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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